HOME > 커뮤니티 > PRESS
 
작성일 : 14-01-23 17:18
1/15~2/20 | ‘크리에이티브마인즈_연극’ 선정작 3편 공연 개최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2,208  

대한민국 젊은 창작자들의 3가지 색다른 공연
‘크리에이티브마인즈_연극’

CJ문화재단의 신인 연극 창작자 지원사업 ‘크리에이티브마인즈_연극’ 공모의 최종 선정작 <바람직한 청소년>, <아폴로 프로젝트>, <소년 B가 사는 집> 3편이 오는 1월 15일(수)부터 2월 20일(월)까지 대학로 아트센터K에서 공연된다.


‘크리에이티브마인즈_연극’에 선정된 3편의 작품들은 젊은 창작자의 인간 내면에 대한 깊이와 독창적인 시선이 돋보이면서도 성장통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일맥상통한다. <바람직한 청소년>은 불량학생, 왕따 피해자, 게이 고등학생 등 현대 사회에서 문제적 청소년으로 인식되는 주인공들의 성장통을 담으며,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하고 싶은 말을 숨긴 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그 동안 하지 못했던 말들이 무엇이었는지를 생각하게 한다. <아폴로 프로젝트>는 인류의 달 진출이라는 역사적 사건과 대한민국의 굴곡진 근대사를 아이들의 눈을 통해 그리며, 다중의 해설자가 이끌어 가는 구성으로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. 마지막으로 <소년 B가 사는 집>은 ‘소년 범죄자와 그의 가족에 대한 시선’이라는 독특한 주제로, 죄 지은 자와 그 가족이 보여주는 죄책감, 속죄의 심리묘사, 절제된 격렬함 등을 보여주며 인간에 대한 깊은 성찰과 묵직한 감성에 대해 다룬다.


한편, CJ문화재단은 본 공연에 앞서, 공연계 젊은 창작자들의 첫 무대를 응원하는 응원 팔찌를 제작해 ‘크마 연극 패키지’ 티켓을 구매하는 관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. ‘크마 연극 패키지 티켓’ 구매자들은 ‘크리에이티브마인즈_연극’의 본 공연 3편을 모두 관람할 수 있으며, 크리에이티브마인즈 신인 창작자를 응원하는 100인의 마음 후원단에 등록, 각 공연의 프로그램에 명단이 기재된다. 이는 관극을 위한 단순 티켓 구매를 넘어서서 한 발 앞서 신인 연극 창작자를 응원하는 마음 후원단에 참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.


‘크리에이티브마인즈_연극’에 선정된 3작품은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, 공연의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CJ도너스캠프에 기부되어 연극에 관심 있고 소질 있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.


공연 일정 1월 15일(수)~2월 20일(월)
공연 장소 대학로 아트센터K
티켓 예매 ticket.interpark.com / www.yes24.com